배달의민족 우리가게클릭
배달의민족 우가클
제가 빨간색으로 중요한것들을 체크하고 설명 하겠습니다
세심하게 읽어봐주세요.
우리가게클릭은 이런 상품이에요.
▪️ 고객이 우리 가게를 클릭할 때만 과금돼요. ( 클릭당 설정 광고비 발생)
▪️ 우리 가게를 더 많이 노출할 수 있어요.
▪️ 클릭당 과금되는 금액을 사장님이 결정할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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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게클릭은 이런 점이 좋아요.
1. 노출과 상관없이, 고객이 우리 가게를 클릭할 때만 과금돼요.
‘우리가게클릭'을 이용하는 가게는 배민 앱에 더 많이 노출되지만, 노출에 광고비가 부과되지 않아요.
고객이 클릭할 때에만 광고비를 지불해요.
2. 배민 앱 구석 구석에 우리 가게를 '더' 노출 할 수 있어요.
우리가게클릭은 가게 실주소 기반, 4km내 고객에게 우리 가게를 더 많이, 더 자주 노출시킬 수 있어요.
고객이 가게를 클릭할 때만 광고비를 지불하고, 사장님이 원하는 금액으로 설정이 가능해요. 또한 복합적인 요소와 함께 고객의 클릭과 주문 전환이 높은 가게의 '매력'이 우리가게클릭 가게의 노출을 결정해요. 배민 앱 구석 구석에 '더' 노출하여, 주문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운영해 보세요.
3. 가게 상황에 맞춰 예산 내에서 지불이 가능해요.
클릭당 금액을 사장님이 원하는대로 설정할 수 있어요.
한 달동안 ‘우리가게클릭' 광고 이용에 사용할 예산과 클릭에 지불할 금액을 가게 상황에 맞춰 결정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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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게클릭은 이런 질문이 많아요.
Q. 우리가게클릭만 단독으로 이용할 수 없나요?
A. 단독으로는 이용할 수 없어요. 배민1플러스 ,배민1한집배달/알뜰배달 혹은 오픈리스트를 이용할 때 추가로 이용할 수 있어요. 배민1플러스 ,배민1한집배달/알뜰배달 혹은 오픈리스트를 운영하시다가, 더 가게 노출을 높이고 싶으실 때 우리가게클릭을 이용하길 권장해요.
Q. 주문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나요?
A. 노출이 많이 되므로 고객이 더 많은 클릭을 하게되지만, 가게의 매력이 없다면 다시 다른 가게를 찾게될 거예요. 우리가게클릭을 이용하시기 전에, 메뉴 사진과 소개는 모두 잘 준비되었는지, 고객을 사로잡을 수 있는 가게 소개가 있는지, 가게의 매력을 점검해 보시면 더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예요.
Q. 더 많은 예산을 설정하면, 더 많이 노출할 수 있나요?
A. 예산이 적다면 빠른 시간 내에 예산을 소진하기 때문에 원하는 만큼 노출 기회를 얻기 어려우실 수 있어요. 예산이 하루만에 다 소진되지 않도록 일간 최대 소진 가능한 상한선이 있기 때문에 안심하시고 예산을 설정하셔도 됩니다.
예산은 1개월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광고 취소는 언제든지 할 수 있습니다. 지금은 14일간 광고비를 지원하는 혜택을 진행하고 있으니, 사장님 가게의 적정한 금액을 테스트해보시는게 좋아요
( 우가클을 진행 예정이시라면 무조건 예산은 최대 300만원으로 설정하셔야합니다)
그이유는 더 많은 금액을 쓰는 쪽에 유리하게 로직이 설정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300만원을 하면 더 노출을 해주는거 같아요).
또한 복합적인 요소와 함께 고객의 클릭과 주문 전환이 높은 가게의 '매력'이 우리가게클릭 가게의 노출을 결정하기 때문에, 우리 가게를 품질 높은 가게로 관리해주는 것이 중요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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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게클릭 노출영역
우리가게클릭을 이용하는 가게는 메인 홈, 가게배달홈, 음식배달 홈, 검색홈과 결과, 각 카테고리에서 우리가게클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출 지면 및 영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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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 슬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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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홈 > 큐레이션
('우리동네 빠른 배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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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3번 + 이후 5번째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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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배달 홈 > 하단 가게목록
> 기본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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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3번 + 이후 5번째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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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배달 홈 > 하단 가게목록
> 기본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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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3번 + 이후 5번째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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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배달 홈 > 하단 가게목록
> 정렬/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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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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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홈 > 큐레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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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 3번 + 이후 5번째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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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배달 카테고리 > 광고 카테고리 리스트 상단
> 기본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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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2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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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배달 카테고리 > 광고 카테고리 리스트 상단
> 정렬/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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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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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배달 카테고리 > 광고 카테고리 리스트 상단
> 기본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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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3번 + 이후 5번째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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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배달 카테고리 > 광고 카테고리 리스트 상단
> 정렬/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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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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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결과 > 전체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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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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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결과 > 배달탭 > 기본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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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 5번 + 이후 5번째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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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결과 > 배달탭 > 정렬/필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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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7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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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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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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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노출 가능 가게 수에 따라 노출 슬롯은 줄어들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상황에 따라 노출 위치는 변동되거나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정렬/필터 적용 여부에 따라 우리가게클릭 노출 슬롯이 다를 수 있습니다. ‘검색결과 > 배달탭(기본순)’에는 기본순 정렬과 배민배달 필터만 선택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광고 노출 영역 (아래의 ▶ 를 누르면 각 내용을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홈화면
홈 화면 앱에 들어왔을 때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어디일까요? 바로 홈 화면입니다. 아직 어떤 메뉴를 주문할 지 결정하지 못 한 손님에게도, 이미 메뉴는 결정했지만 어떤 가게에서 주문할 지 고민하는 손님에게도 홈 화면을 통해 우리가게를 홍보해 보세요.
■ 노출 위치
메인홈, 검색홈, 가게배달 홈, 음식배달(배민배달) 홈
(1,2,3번 + 이후 5번째 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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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카테고리 리스트 상단
카테고리를 클릭하고 들어갔을 때, 손님들은 어떤 가게를 가장 먼저 보게 될까요? 우리가게클릭 가게는 카테고리 리스트 중 가장 상단에 노출됩니다! 가장 눈에 잘 보이는 곳에 우리가게를 노출해 보세요!
■ 노출 위치
가게배달 카테고리 > 기본순
(1,2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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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배달 카테고리 > 정렬/필터
(1,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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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배달(배민배달) 카테고리 > 기본순
(1, 2, 3번 + 이후 5번째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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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식배달(배민배달) 카테고리 > 정렬/필터
(1,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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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결과
먹고 싶은 음식을 검색했을 때에도 우리가게가 노출됩니다. 검색결과는 검색 키워드에 부합하는 가게 중 별점, 리뷰, 주문시간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가게를 고객에게 순서대로 노출합니다. 혹시 우리가게의 순위가 조금 낮더라도 우리가게클릭을 이용하면 조금 더 위쪽에서 노출 될 수 있습니다.
■ 노출 위치
검색결과 > 전체 탭
(1,3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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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결과 > 배달탭 > 기본순
(1,3,5번 +이후 5번째 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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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색결과 > 배달탭 > 정렬/필터
(1,4,7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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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배달탭 > 기본순에는 기본순 정렬과 배민배달 필터만 선택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기타
좋아하는 가게를 모아 놓은 찜 지면에서도 주문할 가게를 선택하기 어려울 때, 다른 고객들이 많이 사랑하는 새로운 가게가 추천 된다면 어떨까요? 찜 많은 가게를 추천하는 큐레이션 영역 첫번째에 우리가게를 노출해 보세요!
※ 이미 고객이 우리 가게를 찜한 경우에는 추천 지면에 우리 가게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 노출 위치
찜 지면 (1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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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게클릭 노출반경 및 이용요금
배달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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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하고 있는 광고·서비스 배달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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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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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당 (광고 희망 금액)과금 (*부가세 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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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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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게 실주소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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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출반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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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km (0~4km내 설정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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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게클릭 예산과 클릭당 광고 희망 금액 설정
우리가게클릭 용어를 확인해 보세요.
▪️ 예산: 사장님이 운용할 수 있는 최대 금액을 의미해요.
▪️ 클릭당 희망 광고 금액: 고객이 가게를 한 번 클릭했을 때 발생하는 1회 당 단가예요.
▪️ 클릭 수: 고객이 우리가게클릭을 통해 사장님의 가게를 방문한 횟수를 의미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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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클릭당 희망 광고 금액 차감'은 중복 클릭 방지 뿐만 아니라 사용자가 비정상적인 클릭을 발생시키는 경우를 차단하여 사장님들에게 부정한 광고비가 발생되지 않도록 기능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부정 클릭 방지 기능에 대한 회피 사례가 발생될 수 있기에 공개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우리가게클릭은 이런 원리예요.
우리가게클릭은 예산과 클릭 당 희망 광고 금액의 설정이 중요합니다. 사장님이 선택하신 예산 내에서 클릭 당 희망 광고 금액과 클릭 수에 의해 광고비가 차감되기 때문이죠.

예산과 클릭 당 광고 희망 금액은 이렇게 설정해요.
1) 사장님이 설정한 예산 내에서만 이번 달 우리가게클릭 광고 사용료가 발생해요.
2) 예산은 최소 5만원부터 최대 300만 원까지, 클릭 당 희망 광고 금액은 최소 200원부터 최대 600원 까지 설정할 수 있어요.
3) 예산 추가를 원할 경우 광고관리 메뉴에서 예산 금액을 추가할 수 있어요. 단, 최대 300만 원 내에서만 가능해요.
4) 예산의 축소 및 클릭 당 희망 광고 금액 변경은 어려워요. 원하실 경우 우리가게클릭 광고를 취소한 뒤 다시 신청해주세요.
5) 매월 1일, 전달에 설정한 금액으로 자동 설정 돼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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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가게클릭에서 발생한 광고비는 부가가치세 별도이며, 예산 · 클릭 당 희망 광고 금액, 배달 예상시간을 비롯한 다양한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배달의민족 앱의 여러 광고 영역에 추가 노출되게 됩니다.
( 출처: 우리가게클릭의 이해 | 배민외식업광장 )
배민에서 설명은 그럴듯하게 해놨는데
제가 핵심만 설명해드리면
월 예산은 300만원에 맞추고
금액은 무조건 500원 이상 해야지 많이 노출해준다 이소리 입니다.
무조건 적인 노출이 좋은거냐 라고 묻는데
무조건 적으로 노출은 좋지만
우리가게가 매력이 있는지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그걸 배민 인테리어라고 하는데
그게
첫번째로는 배달의민족 페이지
메뉴설명 페이지를 남들과 다르게
정보 원산지 란에서도 남들과 다르게
예를 들어 제 가게 정보들을 사진으로 제공드립니다.
이런식으로 남들과는 조금 다르게 다 꼼꼼하게 수정들을 해주셔야합니다
제일 중요한건 아무래도 리뷰갯수겠죠?
배달 매장 인테리어 를 해준후
마이너스 수익을 생각하고 최대한에 광고를 해주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우가클을 활용하면서 배민에서 셀프서비스를 통해
클릭당 주문 전환률을 늘 확인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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