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x250
우가클
노출 및 전환률
통계를 통해 노출수를 확인해주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전환률 계산하는방법은
주문수 나누기 클릭수를 나눠보시면 나옵니다
가장 이상적인 전환률은 12% 이상이며
평균적으로 10%에 전환률이 나와야 좋습니다
그 이하로 나오게 된다면 우가클 은 소용이 없고 마이너스 광고가 됩니다.
우가클 소모 비용이 예를들어
우리가 클릭당 600원 이라고 한다고 할시에 10프로 라고 가정한다면
클릭당 6천원 이라는 광고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생각 하시면 편합니다.
아 그리고 평균 1개매장당 적정 노출량은 20만이 적정선 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들로

태리덮밥은 전략적으로 장사를 시작 하게됩니다.
배민이 원하는 방향에서 저희에 적정 광고비 지출을 생각하고
그안에서 식자재 원가를 또 계산하고 움직였습니다
식자재 원가 계산은 자영업자라면 필수로 알고 게셔야 합니다
적어도 배달전문점을 하려면
35% 이하에 원가를 맞추셔야합니다
현재 프랜차이즈 가맹업주 분들은 거의 불가능 하다고 봐도 무방한데요..
저희 태리덮밥은 포장용기포함 28%에 원가률을 유지하고 있어서
그래도 다른 업장에 비해 괜찮은 수익률을 발생시키고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팩트만 말씀드리자면
배달전문점에서 살아남고 싶다면 일단 첫번째
식자재 원가율 35% 이하
광고비지출 5~10% 사용
나머지는 고정비
인건비를 줄이셔야합니다
인건비를 줄일려면
주방동선과 그리고 음식이 빠르게 나올수 있게끔 설계를 해야합니다.
배달전문점 참 어렵습니다
반응형
'태리덮밥 창업시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달전문점 4년 운영하며 느낀 장단점 (18) | 2025.02.06 |
---|---|
배달전문점 창업 단계 1 (9) | 2025.02.05 |
태리덮밥 소자본 배달 전문점 창업 기록9 (1) | 2025.02.03 |
태리덮밥 소자본 배달 전문점 창업 기록 7 (14) | 2025.01.31 |
태리덮밥 소자본 배달 전문점 창업 기록 6 (4) | 2025.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