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리덮밥 창업시리즈

태리덮밥 소자본 배달 전문점 창업 기록 4

300x250

태리덮밥

소자본창업

배달전문점창업

창업

일단 태리덮밥에 첫 시작은 볶음밥이었습니다

기본 볶음밥을 남녀노소 즐길 수 있게 햄과 야채들을 사용해 대중적인 맛에 신경을 썼고

두 번째로 우리나라 사람이라면 모두 좋아하는 김치볶음밥을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는 정말 어렸을 때부터 직접 많이 해먹었고 남들을 해줬을 때도 모두 100이면 100 모두 맛있다고

칭찬했던 기억이 있어서 김치볶음밥을 판매하자라고 결정했습니다


볶음밥 위에 얹을 토핑 선택

부채살

부채살은 소의 앞다리 쪽 정확하게는 어깨뼈 아래쪽에서 나오는 부위입니다. 소의 어깨는 운동량이 많아 근육이 발달한 부분으로 부채살은 그 중 가장 부드럽고 맛있는 부위로 꼽힙니다. '부채' 모양을 닮았다고 해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부채살은 근육 결이 고르고 지방이 적당히 분포되어 있어 적당한 마블링을 갖추고 있어요. 이는 부채살의 주요 특징으로 고기가 구워질 때 육즙을 잘 가둬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을 제공하게 합니다. 또한, 부채살은 다른 부위에 비해 근육 조직이 비교적 촘촘하여 씹을 때 느껴지는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입니다.

또한, 부채살은 지방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아 담백한 맛이 좋고 지방이 적당히 포함되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구웠을 때 기름이 적게 나와 깔끔한 맛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제격입니다.

 

다른 덮밥집들을 벤치마킹하기 시작하였고 그 과정에서 차별을 주고 싶었습니다

소고기를 메인으로 나머지는 다른 덮밥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재료들로 승부를 보자.

그래서 일단 소고기는 제일 무난하고 맛있는 부채살을 사용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소고기 매입 업체를 찾기 위해 여러 사이트를 동원해 보기도 하고 지인 찬스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여러 방면으로 많이 해봤는데 코스트코가 가장 소고기 매입 단가가 낮았고

다른 여러 식자재도 싸고 많이 구입할 수 있어서 조금 힘들더라도 코스트코에서 매입하자라고 결정하게 됩니다.

첫 브랜딩이니 만큼 소고기가 얼마큼 소비될지 몰라서 많이 구매하지도 않고

많이 손질해놓지도 않았습니다.

정말 음식에 진심이었고 좋은 퀄리티에 음식을 판매하고 싶었습니다.

 

큐브스테이크 볶음밥 냉장 부채살을 직접 구매하고 직접 손질하고 더 부드럽고 맛있게 먹기 위해 염지 또한 따로 하여 숙성하여 보관하였고 노력에 노력을 기울여서 완성 시키게 됩니다..

 

반응형